Skip to main content Skip to first level navigation
Skip to main content First level navigation Menu
Breadcrumbs

Share

Main content

대회의 볼거리

올해로 42회째를 맞이하는 리코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상금 총액 325만달러)은 8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영국 잉글랜드의 로열 리덤 & 세인트 앤스 골프 클럽에서 세계 각국의 일류 골퍼 144명이 참가하여 경기를 펼칩니다. 7월 3일에 엔트리가 마감되어 일본 투어를 통해 선발된 선수를 포함하여 참가 선수가 결정되었으므로 알려드립니다.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인 김인경, 2년 전에 본 대회에 우승하고 올해 US 여자 오픈 챔피언십에서 메이저 2승째를 챙긴 아리야 주타누간, 롤렉스 랭킹 1위인 박인비 등 세계의 실력자들이 참가합니다.

먼저 일본 투어에서는 어스 몬다민컵 종료 시점의 일본 투어 상금 랭킹 상위 5명에게 주어진 본선 출장권에 의해 나리타 미스즈, 히가 마미코, 안선주, 오카야마 에리, 피비 야오 등 5명의 참가가 결정되었습니다.또한 작년 대회에서 공동 14위를 기록한 스즈키 아이, 작년 LPGA 투어 챔피언십 리코컵에서 우승한 테레사 루도 출전합니다.

스즈키 선수는 이번 시즌에 이미 4승을 올려 획득 상금이 1억엔을 넘어섰습니다.작년 대회에서 상위에 오른 실적도 있어 링크스 코스와의 궁합도 나무랄 데 없습니다.나리타, 히가, 안선주 선수는 모두 3번째 출전입니다.히가 선수는 본 대회에 첫 출전했던 2013년에 공동 7위를 차지하여 이번에도 상위권 성적이 기대됩니다.나리타 선수는 올해 2승을 거두어 스즈키 선수와 상금 여왕을 다툴 정도로 기세가 좋습니다.본 대회는 3년만의 출전이지만 보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안선주 선수는 2014년 대회에서 우승 경쟁에 나섰고, 과거 2회의 성적은 2011년 공동 14위, 2014년 공동 9위로 항상 상위권에 속했습니다.루 선수도 2015년에 6위를 차지했고, 그녀는 유일하게 로열 리덤 & 세인트 앤스 GC에서 2번이나 경기를 한 적이 있어(2006, 2009년) 그 경험이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오카야마, 야오 선수 2명은 모두 첫 출전입니다.처음 출전하는 링크스 코스에 어떻게 도전할 것인지 기대됩니다.

이밖에 미L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하타오카 나사, 요코미네 사쿠라, 우에하라 아야코 등 3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하타오카 선수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일본인 선수로서는 사상 최연소인 19세 5개월에 LPGA투어 첫 우승을 달성하였고, 그 다음 주에 열린 KPMG 여자 PGA 챔피언십에서는 마지막 날에 64타를 쳐서 결승에 진출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성적은2위에 머물렀지만 상금 랭킹은 2위로 올라섰습니다.본 대회는 그녀의 메이저대회 제패의 기대가 높아지는 대회입니다.

또한 현지에 와서 컨디션을 끌어올리고 있는 우에하라, 요코미네 선수도 주목해 주십시오.우에하라 선수는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8위, 킹스밀 챔피언십에서 10위를 차지하며 안정적인 시합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요코미네 선수는 올해 LPGA투어에는 한정적으로 출전하였지만 숍라이트 LPGA 클래식 마지막 날에 10언더파 61타를 몰아치며 2위를 차지하여, 출전 시합이 불과 5시합 밖에 되지 않지만 획득 상금은 20만 달러가 넘습니다.

작년 대회에서는 스즈키 선수가 공동 14위를 차지하였고, 가와기시 후미카 선수는 마지막 날에 6언더파 66타를 몰아치는 등 일본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올해는 더 큰 활약이 기대됩니다.

또한 최종 예선회는 7/30(월)에 영국 세인트 앤스 올드 링크스 골프 클럽에서 펼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