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Skip to first level navigation
Skip to main content First level navigation Menu
Breadcrumbs

Share

Main content

환경 보호 활동

환경 보호 활동을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

본 대회는 주식회사 리코가 주 스폰서가 된지 올해로 11년째를 맞이합니다. 리코에서는 스포츠 활동뿐만 아니라 친환경 활동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대회 기간 동안에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합니다.

지구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환경 과부하의 감축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의 회복력을 유지하고 강화해 나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리코는 환경NGO 및 지역 주민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세계 각지에서 환경 보호를 위한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활동 범위를 넓히고 더욱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기업 및 이해관계자와의 연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심포지엄 개최 등의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 녹색 묘목을 심는
ECO활동 ‘Plant a tree for Africa’

리코 위민스 브리티시 오픈에서는 매년 참가 선수 및 WEB을 방문하는 골프 팬과 방문자를 대상으로 환경 프로모션 ‘Plant a tree for Africa’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구온난화 대책의 하나로서 우리 개개인의 생활 주변에서 발생하는 CO2삭감 활동을 소개하여 실행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장을 찾아주신 분은 메시지 보드 위에서 ECO선언을 한 후, 그 참가 수에 따라서 나무를 심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도 동일하게 참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회 참가 선수의 성적에 따라 식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버디 1개당 5그루, 이글 1개당 10그루, 알바트로스 또는 홀인원이 나왔을 경우에는 1,000그루로 간주하여 그 합계 수의 묘목을 아프리카에 심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본 대회를 통해서 9,536그루의 묘목을 심었는데, 활동을 시작한 2007년부터 총 64,207그루의 나무가 아프리카의 사막화가 진행되고 있는 대지에 심어졌습니다.

이 활동을 계기로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생활 주변에서부터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해 노력해 주시길 기원하고 있습니다.